과기정통부-KISIA, 30일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

과기정통부-KISIA, 30일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개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와 함께 오는 30일 과학기술컨벤션센터에서 ‘2023 상반기 정보보호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 유일 정보보호 전문 취업박람회다. 정보보호 분야 재학생, 구직자 등의 취업을 지원하고, 정보보호 기업의 전문인력 수급을 체계적으로 돕기 위한 ‘기업-구직자 간 만남의 장’으로 마련됐다.

산업계 동향, 기업별 채용계획과 구직자 희망사항을 공유하면서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자기 소개서 작성, 면접 요령 등 취업역량을 강화하는 부대행사도 열린다.

올해 행사엔 정보보호 전문서비스기업 및 보안관제 전문기업 등 총 26개 국내 주요 정보보호기업과 유관기관이 참가한다.

행사 이후에도 정보보호 취업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참여기업 및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동범 KISIA 회장은 “이번 박람회가 구직자 역량을 펼치고, 기업은 함께 성장해나갈 우수 인재를 발굴하는 기회의 장이 돼 인력 수급 격차를 해소하는 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창림 과기정통부 정보보호네트워크정책관은 “디지털 대전환은 높은 수준의 사이버보안이 뒷받침돼야 한다”면서 “사이버보안 10만 인재 양성을 체계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역량 있는 인재들이 적시에 산업 현장에 수급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