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탄소산업진흥원. 31일 임직원 기증품 판매 ‘아름다운 하루’ 개최

한국탄소산업진흥원 ‘나눔행사 포스터’.
한국탄소산업진흥원 ‘나눔행사 포스터’.

한국탄소산업진흥원은 31일 아름다운가게 전북본부와 함께하는‘아름다운 하루’ 나눔 바자회를 개최한다.

‘아름다운 하루’는 아름다운가게에서 진행하는 기부 행사로 참여 기업 및 기관의 임직원이 가정과 직장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하고, 하루 동안 재판매해 수익금을 취약계층에 지원하는 나눔문화 행사다.

진흥원은 이번 나눔 바자회에 앞서 지난 15일부터 9일간 임직원들이 평소 입지 않는 의류나 사용하지 않는 중고가전 및 물품, 도서 등을 기부하는 ‘지구를 위한 제로 웨이스트’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모인 기증품들은 오는 31일 한국탄소산업진흥원 본관에서 진행되는 나눔 바자회 및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재판매되고, 지역 내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보따리 사업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31일 개최하는 ‘아름다운 하루’나눔 바자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임직원들의 기부물품 뿐만 아니라 유기농 양배추액, 감귤주스, 김 등 공익상품과 대나무 칫솔, 다회용 수건 등 제로웨이스트 상품도 함께 판매한다.

진흥원은 지역주민 및 주변 기업의 많은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행사 당일 물품 구매자들을 대상으로하는 경품 이벤트를 개최한다. 바자회 수익금은 전액 지역사회 소외이웃 지원에 활용할 계획이다.

방윤혁 원장은 “이번 행사 개최를 통해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돕기 위한 지역사회 공헌과 지역상생,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