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는 지난 5월 30일 국민대학교 본부관 203호에서 ㈜한국디지털교육원(대표이사 심재관)과 3D 디자인 및 설계 능력을 보유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및 장학금 기부 약정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글로벌 기술 패권 경쟁 및 첨단산업 육성 경쟁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 전반에 디지털 기술을 접목해 기업의 생산성 증대 및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정부 기조에 발맞춰 3D 디자인 및 설계 능력을 보유한 전문인력을 육성하는데 의기투합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한국디지털교육원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일환으로 3D 설계 소프트웨어 글로벌 회사인 오토데스크사 및 한국 Distributor인 ㈜엠듀와 함께 국민대에 발전기금을 제공하기로 약정했다. 이번 산학연 발전기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은 무료로 제공되는 AI 기반 기술을 내재한 최신의 3D 소프트웨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고, AI 기반 기술 경험을 통해 추후 기업의 생산성 증대 및 경쟁력 강화에 핵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한국디지털교육원, 오토데스크 코리아, ㈜엠듀 관계자와 국민대 조형대학 교수진들이 참석해 향후 본격적인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단계별 전략과 상호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
서희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