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비교 플랫폼 담비를 운영하는 베스트핀(대표 주은영)은 6월 1일부터 2일까지 총 이틀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넥스트라이즈(NextRise) 2023 서울’에 참가해 담보대출 비교 서비스를 선보였다고 2일 밝혔다.
넥스트라이즈는 유망 스타트업 기술, 서비스를 비롯해 산업 협력과 투자 유치 지원을 목적으로 마련된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스타트업 종합 페어로, 산업은행 및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고 국가과학기술연구회, 벤처기업협회, 한국벤처캐피탈협회가 공동 주최한다. 올해 5회차를 맞았으며 행사 첫날에만 약 9000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올해 전시에는 450여개 스타트업이 참가해 핀테크 등 9개 산업존과 콘텐츠 특별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담비는 핀테크 산업존에서 부스를 운영했다. 백혜련 국회 정무위원장과 김주현 금융위원장, 강석훈 산업은행 회장 등이 담비 부스에 직접 방문해 핀테크와 프롭테크 결합형태의 서비스를 지향하는 담비 플랫폼을 관심있게 지켜봤다.
담비는 주택담보대출에 특화된 핀테크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최적화된 금리 한도를 확인하고 대출 신청절차를 간편하게 완료할 수 있다.
베스트핀 주은영 대표는 해외 다수의 모기지 전문 핀테크 플랫폼 사례를 소개, 담비 또한 국내에서 부동산과 금융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올해안에 예정된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시스템도 적극적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담비는 이번 체험 부스에서 참관객을 대상으로 담비 회원가입 시 신세계백화점 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형두 기자 dudu@etnews.com
-
이형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