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코리아차, ‘XM3 E-테크 하이브리드’ 오너스 챌린지 개최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이달 ‘XM3 E-테크 하이브리드’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가장 전기차에 가까운 XM3 E-테크 오너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벤트는 XM3 E-테크를 구매한 고객에게 실용적인 혜택으로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는 주행 거리와 상관없이 XM3 E-테크 연비 인증샷을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르노코리아자동차 #XM3하이브리드오너스챌린지)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후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참여 완료 댓글을 달면 된다.

챌린지에 참여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해피케어 보증연장 7년·14만km(1명), 해피케어 보증연장 6년·12만km(2명), 스타벅스 아이스 카페 아메리카노(50명)를 준다.

르노그룹 ‘F1’ 머신의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된 XM3 E-테크 하이브리드는 구동 전기모터(36kW·205Nm)와 발전용 고전압 시동모터(15kW·50Nm)로 구성된 듀얼 모터 시스템이 하이브리드에 최적화됐다. 1.6 가솔린 엔진과 클러치리스 멀티모드 기어박스로 결합해 높은 에너지 효율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XM3 E-테크 하이브리드는 50km 이하 도심 구간에서 최대 75%까지 전기 모드로 주행 가능하다. 배터리 잔여 용량과 운행 속도에 따라 100% 전기 모드 선택이 가능한 ‘EV 버튼’, 가속 페달에서 발을 떼면 엔진 브레이크와 유사한 감속으로 배터리 충전이 이뤄지는 ‘B-모드’로 전기차에 가까운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르노코리아차 ‘XM3 E-테크 하이브리드’
르노코리아차 ‘XM3 E-테크 하이브리드’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