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훈, 신곡 ‘하얀 사막’ 뮤비티저 공개…백사장 위 ‘자유로운 그리움’

사진=모스뮤직 제공
사진=모스뮤직 제공

유채훈이 자유로움과 그리움을 아우르는 감성적인 티저와 함께, 컴백을 더욱 기대케했다.

모스뮤직 측은 지난 6일 공식 SNS를 통해 유채훈 미니2집 ‘Impasto(임파스토)’의 타이틀곡 ‘하얀 사막’ 뮤비티저를 공개했다.



공개된 티저영상에는 새벽 바다와 백사장 등의 배경흐름과 함께 자유를 만끽하는 유채훈의 모습이 담겨있다.

사진=모스뮤직 제공
사진=모스뮤직 제공

이는 영상 도입부의 폭발적인 가창과 함께 어두운 새벽 속에서 희미한 빛을 따라 긴 여행을 떠난다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신곡 ‘하얀 사막’의 드라마틱한 감성을 짐작케 한다.

유채훈 새 앨범 ‘Impasto(임파스토)’는 한밤의 태양이라는 뜻을 가진 인트로곡 ‘Intro : Soleil de minuit’을 시작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폭발적인 유채훈의 보이스가 인상적인 타이틀곡 ‘하얀 사막’, 밴드 사운드 위에 클래시컬한 선율이 돋보이는 크로스오버 장르의 ‘동행’, 길을 잃은 삶 속에서 희망찬 메시지를 영어 가사로 노래한 발라드 장르 ‘Pieces’, 몽환적인 일렉기타 사운드로 광활한 이미지를 이탈리아 가사로 표현한 크로스오버 장르의 ‘Il Fuggitivo’ 등으로 구성된다.

사진=모스뮤직 제공
사진=모스뮤직 제공

한편 유채훈은 오는 8일 오후 6시 미니2집 ‘Impasto(임파스토)’를 발표, 오는 17~18일 양일간의 단독콘서트 ‘Impasto’를 비롯한 컴백행보에 나선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