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LIKEY’ 뮤비 6억 뷰 돌파…TT·왓이즈러브 이어 세 번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트와이스가 대표곡 ‘LIKEY’으로 통산 6억뷰 뮤비 기록을 세 개로 늘렸다.

9일 JYP엔터테인먼트 측은 트와이스 ‘LIKEY’(라이키) 뮤직비디오가 금일 오전 0시 15분쯤 유튜브 6억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록은 2017년10월 첫 정규 ‘twicetagram’(트와이스타그램)의 타이틀곡으로 발표된 이후 2년8개월만의 일이다.

기록상으로는 ‘TT’(티티), ‘What is Love?’(왓 이즈 러브?)에 이은 세 번째 6억뷰 성과다.

이번 ‘LIKEY’(라이키) 뮤직비디오 6억뷰는 데뷔곡 ‘OOH-AHH하게’(우아하게)부터 이어지는 21개 억대뷰 기록과 함께, 글로벌 걸그룹으로서의 매력을 다각도로 인정받고 있는 방증이라 할 수 있다.

이는 곧 2023년 첫 신곡이자 두 번째 오리지널 영어곡 ‘MOONLIHGT SUNRISE’(문라이트 선라이즈)와 지난 3월 발매한 미니 12집 타이틀곡 ‘SET ME FREE’(셋 미 프리) 등의 억대뷰 임박 뮤비들의 기록상승과 함께, 데뷔 9년차 행보를 과감하게 내딛고 있는 트와이스의 영향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임을 짐작케 한다.

한편 트와이스는 6~7월 미국-캐나다 9개도시를 대상으로 한 13회차 구성의 북미일정과 함께, 다섯 번째 월드투어 ‘READY TO BE’(레디 투 비)를 이어갈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