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온커뮤니티, ‘생체인증 기반 SSO 솔루션’ 출시

유니온커뮤니티, ‘생체인증 기반 SSO 솔루션’ 출시

바이오인식 보안 솔루션기업 유니온커뮤니티(대표 신요식)는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 타임소프트(대표 김철희)와 공동사업을 통해 ‘생체인증 기반 싱글사인온(SSO)/포털 로그인 솔루션’을 오는 19일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생체인증 SSO는 생체정보를 활용한 한 번의 로그인으로 여러 개 사이트 등에 로그인하도록 지원하는 사용자 인증 서비스다. 디지털 환경에서 일반 사용자도 다양한 서비스의 계정과 비밀번호를 관리하는 가운데, 다중 계정 관리의 불편함과 보안 취약점을 보완해 주는 방식이다. 최근 금융권에서는 생체인증을 활용한 ‘사용자인증체계 고도화’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서 생체인증 솔루션 도입이 확대되고 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이와 같은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을 통해 기업의 매출 확대를 기대하고 있다.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신사업을 확장 및 매출 증대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유니온커뮤니티는 타임소프트와 함께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생체인증 기반 SSO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요식 유니온커뮤니티 대표는 “소프트웨어 라이선스 사업은 기업의 성장과 확장을 위한 중요한 전략”이라며 “다양한 시장에서 파트너들과의 협력을 통해 기회를 창출하고, 매출을 증대시키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