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신의탑:새로운 세계’ IP 활용 먹거리 선봬

이마트24,  ‘신의탑:새로운 세계’ IP를 활용한 먹거리 상품 4종 선봬
이마트24, ‘신의탑:새로운 세계’ IP를 활용한 먹거리 상품 4종 선봬

이마트24는 모바일게임 ‘신의 탑:새로운 세계’ 출시를 앞두고 넷마블과 손잡고 IP를 활용한 ‘김밥의탑’ 등 먹거리 상품 4종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유부초밥·버거 상품에는 게임 속 인기캐릭터 띠부씰이 랜덤으로 들어있다. 띠부씰 인증사진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한정판 미스터리 띠부씰을 제공한다.

이마트24는 게임업체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신의 탑:새로운 세계’와 손잡음으로써 게임 협업만 10번째다. 이마트24는 MZ세대에게 익숙한 게임 브랜드를 활용해 젊은 고객층 유입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게임 업체는 오프라인에서 소비자 접점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마트24는 게임 아이템을 동봉한 먹거리 상품부터 게임 캐릭터를 적용한 팝업스토어 등 게임업체와 협업을 통해 매출 증대와 매장 집객 효과를 얻고 있다. 앞서 진행한 게임 협업 팝업스토어 누적 방문객 수는 6만명을 넘었다.

조서연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 팀장은 “게임업계와 협업 경험을 바탕으로 이마트24는 신작 게임 사전 마케팅 역할을 담당하게 됐다”며 “젊은 고객층을 타깃으로 하는 편의점, 웹툰, 게임업계가 손을 잡은 만큼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