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증권, 미국 주식 게임 ‘고구마줄게 주식다오 3’ 시작

카카오페이증권, 미국 주식 게임 ‘고구마줄게 주식다오 3’ 시작

카카오페이증권은 미국 주식 게임에 참여해 최대 상금 2000만원을 획득하는 ‘고구마줄게 주식다오 3’를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벤트는 카카오페이증권 사용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6월 21일부터 8월 8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이전과 동일하다.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주식 선물하기’가 가능한 미국 주식 종목 중 하나를 선택해 주가 상승 하락 여부를 예측하는 게임에 참여하면 된다. 이벤트 참여자는 8월 16일부터 25일까지 모은 고구마를 랜덤 미국 주식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정답을 맞힐 때마다 고구마 수량이 2배씩 늘어나며, 고구마를 많이 모을수록 받을 수 있는 상금이 커진다. 상금은 미국 주식 혹은 카카오페이포인트로 지급받는다.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프렌즈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미션을 추가했다. 미션을 수행한 참여자는 ‘프렌즈 효과’를 사용해 고구마 개수를 최대 8배까지 불릴 수 있다. 미국 주식을 구매한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라이언 효과가, 친구에게 이벤트 페이지를 공유할 경우 어피치 효과가 나타난다. 각 프렌즈 효과로 고구마 개수를 2배씩 늘릴 수 있다.

상금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확대됐다. 게임 최대 참여 횟수인 20회 정답을 모두 맞히거나 고구마 수가 총 100만 개 이상인 사용자라면 총 2000만 원 상당의 주식을 획득할 수 있다. 다만 조건에 부합하는 사용자가 다수인 경우에는 인원수에 따라 해당 상금을 나눠 받는다.

‘고구마줄게 주식다오 3’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참여할 수 있다. 공휴일과 휴장일에는 이벤트 준비시간인 오전 5시부터 오전 10시를 제외하고 언제든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신규 사용자 첫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자사 주식 계좌 신규 약정자를 대상으로 이번 이벤트에 참여해 주식 종목의 등락을 한 번 이상 예측할 경우, 결과에 관계없이 조건을 만족한 사용자 모두에게 최대 5만 원 상당의 랜덤 주식을 지급한다. 획득한 주식은 이벤트 첫 참여일 기준 다음 영업일에 확인 가능하며, 8월 25일까지 주식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톡 페이홈 내 ‘주식’ 페이지와 카카오페이앱 내 ‘주식’ 탭에서 이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