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는 27일 오후 1시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신입 BJ들과 함께하는 ‘뉴비존원정대 in 전쟁기념관’ 콘텐츠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뉴비존원정대 in 전쟁기념관’은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순국선열 및 역사를 유저들에게 소개하고 사회적인 관심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콘텐츠에는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출신 BJ ‘김윤중’과 게임 BJ ‘하두링’이 MC로 참여하며, 6명의 뉴비존 신입 BJ들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들은 ‘전쟁역사실’, ‘6.25전쟁실’, ‘유엔실’, ‘해외파병실’ 등 전쟁기념관 전시관 내부를 탐방하고 전쟁의 역사를 유저들과 함께 학습할 예정이다. 이어 전쟁기념관 이병형 홀에서 퀴즈 콘텐츠가 진행되며, 호국 보훈을 주제로 한 BJ들의 개인별 음악 무대도 마련될 예정이다.
아프리카TV 신입 BJ 지원 홍보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뉴비존 원정대’는 매달 선발된 BJ들이 지역의 주요 명소를 찾아가 유저들에게 소개하고 참여를 독려하는 콘텐츠다. 현재까지 ‘3.1절 특집 서대문 형무소 탐방’, ‘지구의 날 맞이 플로깅’, ‘스승의 날 교수님께 편지 전하기’ 등 다양한 기념일에 따른 의미있는 콘텐츠가 진행됐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