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SHINee)의 15주년 엣지가 금일 그 본모습을 드러낸다.
26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샤이니가 금일 오후 6시 글로벌 채널을 통해 정규 8집 ‘HARD’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정규 8집 ‘HARD’(하드)는 2021년 4월 정규 7집 리패키지 Atlantis 이후 2년2개월만의 새 앨범이자, 15주년을 기리는 대표작으로서의 성격을 지닌다.
이번 앨범은 붐뱁, R&B, 90년대 힙합 등을 믹스한 하이브리드 힙합댄스곡 ‘HARD’를 필두로 ‘JUICE’(주스), ‘10X’(텐 타임스), ‘Satellite’(새틀라이트), ‘Identity’(아이덴티티), ‘The Feeling’(더 필링), ‘Like It’(라이크 잇), ‘Sweet Misery’(스위트 미저리), ‘불면증 (Insomnia)’, ‘Gravity’(그래비티) 등 10곡으로 채워져있다.
최근 6년9개월만의 대면공연으로 진행된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 ‘SHINee WORLD VI [PERFECT ILLUMINATION]’(샤이니 월드 VI [퍼펙트 일루미네이션])을 통해 무대선공개된 바 있는 이번 앨범은 기존 샤이니와는 또 다른 컬러감과 함께, 도전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들만의 신념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샤이니의 음악정신을 다채롭게 담고 있다.
샤이니는 “여러분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달려온 덕분에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았다. 우리 샤이니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항상 새롭고 멋있는, 늘 아낌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는 아티스트가 되겠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힘을 받아서 이번 활동도 열심히 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