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이니, 금일 정규8집 컴백…전야제 더한 15년 ‘SHINee Edge Back!’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샤이니(SHINee)의 15주년 엣지가 금일 그 본모습을 드러낸다.

26일 SM엔터테인먼트 측은 샤이니가 금일 오후 6시 글로벌 채널을 통해 정규 8집 ‘HARD’ 음원 및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고 전했다.



정규 8집 ‘HARD’(하드)는 2021년 4월 정규 7집 리패키지 Atlantis 이후 2년2개월만의 새 앨범이자, 15주년을 기리는 대표작으로서의 성격을 지닌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이번 앨범은 붐뱁, R&B, 90년대 힙합 등을 믹스한 하이브리드 힙합댄스곡 ‘HARD’를 필두로 ‘JUICE’(주스), ‘10X’(텐 타임스), ‘Satellite’(새틀라이트), ‘Identity’(아이덴티티), ‘The Feeling’(더 필링), ‘Like It’(라이크 잇), ‘Sweet Misery’(스위트 미저리), ‘불면증 (Insomnia)’, ‘Gravity’(그래비티) 등 10곡으로 채워져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최근 6년9개월만의 대면공연으로 진행된 여섯 번째 단독 콘서트 ‘SHINee WORLD VI [PERFECT ILLUMINATION]’(샤이니 월드 VI [퍼펙트 일루미네이션])을 통해 무대선공개된 바 있는 이번 앨범은 기존 샤이니와는 또 다른 컬러감과 함께, 도전을 포기하지 않고 자신들만의 신념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샤이니의 음악정신을 다채롭게 담고 있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샤이니는 “여러분의 믿음에 보답하기 위해 열심히 달려온 덕분에 올해 데뷔 15주년을 맞았다. 우리 샤이니는 이제부터 시작이다. 항상 새롭고 멋있는, 늘 아낌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는 아티스트가 되겠다. 여러분이 보내주신 힘을 받아서 이번 활동도 열심히 하겠다”라는 소감을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