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기원,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 위한 ‘고위직 청렴 서약식’ 개최

차석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왼쪽 네번째)과 고위직 공직자들이 ‘청렴 서약식’을 가졌다.
차석원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장(왼쪽 네번째)과 고위직 공직자들이 ‘청렴 서약식’을 가졌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차석원)은 청렴한 공직 문화 조성과 부패 척결을 위해 ‘고위직 청렴 서약식’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서약식은 차석원 원장, 권순정 부원장 등 9명이 참석했으며, 청렴에 대한 서약과 고위직 공직자로서 역할과 책임에 충실할 것을 다짐했다. 또 공직사회의 관행적 부패를 해소하고, 공정한 조직 문화를 이끌어 가기 위해 모범이 되겠다고 약속했다.

이번 청렴 서약 주요 내용은 △법과 원칙 준수 및 솔선수범 △부당한 이익 추구 금지 △권한 남용(갑질 등), 이권 개입, 알선, 부정 청탁 금지 △금품·향응 수수 금지 △외부의 부당한 간섭 배제 등이다.

융기원은 현재 내부감사 시스템, 임직원 반부패 청렴 교육, 청렴 시민감사관제도, 내부 신고센터 운영, 청렴 캠페인 전개, 청렴 사회 민관협의회 참여 등 다양한 윤리 경영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차석원 원장은 “투명한 연구, 청렴한 공직을 실천하기 위해 고위직부터 솔선수범하는 모습을 보이겠다”며 “경기도 최고의 청렴 기관으로 성장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