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사 캐치, 건강보험공단 연계 ‘경력정보 불러오기’ 서비스 오픈

진학사 캐치, 건강보험공단 연계 ‘경력정보 불러오기’ 서비스 오픈

진학사 캐치가 이력서를 간편하게 작성할 수 있는 경력정보 불러오기 서비스를 오픈했다.

캐치의 경력정보 불러오기는 간편인증을 통해 경력사항을 편리하게 불러올 수 있는 서비스다. 이력서 작성 과정에서 경력 사항을 따로 입력할 필요 없이 간단히 인증만 하면 ‘건강보험공단’과 연동해 경력을 불러올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캐치 이력서 작성 페이지에서 활용할 수 있다. 로그인 후 이력서의 경력사항 작성 페이지에 접속하면 경력정보 불러오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버튼을 클릭하면 카카오, 네이버를 통한 간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나열된 경력 중 원하는 항목을 불러올 수 있다.

회사명, 입사 및 퇴사 연월, 연봉 등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된다. 연봉 정보를 제외한 검증된 경력 사항은 개인이 수정할 수 없다. 경력 정보에 변동이 생긴 경우에는 재연동하기를 통해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불러온 경력 정보에는 건강보험공단에서 인증 받았다는 의미의 인증뱃지를 부착해준다. 기업에서는 신뢰도 높은 채용을 진행할 수 있다.

김정현 진학사 캐치 부장은 “경력정보 불러오기 서비스를 통해 개인은 간편하게 경력을 불러올 수 있고 기업은 검증된 인재를 채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기업과 구직자 모두가 편리한 구인구직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