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태국 발로란트 팀 ‘풀 센스’와 파트너십 체결

아프리카TV는 27일 태국 e스포츠 유명 구단 ‘풀 센스’ 발로란트 팀과 전속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아프리카TV는 태국 e스포츠 구단 ‘풀 센스’ 발로란트 팀과 전속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자료: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태국 e스포츠 구단 ‘풀 센스’ 발로란트 팀과 전속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자료:아프리카TV]

풀 센스는 라이엇게임즈의 1인칭 전술 슈팅 게임(FPS) ‘발로란트’ 팀을 운영하고 있는 태국의 e스포츠 구단이다. 2021년 팀을 설립한 첫 해부터 ‘발로란트 챔피언스’와 같은 국제 대회에 참여해 큰 인기를 얻었고, ‘발로란트 챌린저스’ 태국 리그에서도 꾸준히 상위권 성적을 내며 태국 내 최대 팬덤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스트리밍 파트너십을 통해 10명의 풀 센스 팀 선수들은 7월 한 달 동안 아프리카TV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국내외 팬들과 만난다. 아프리카TV에서 선수들의 다양한 플레이를 직접 보고, 실시간 채팅으로 함께 소통하며 다채로운 방송 콘텐츠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파트너십을 계기로 아프리카TV와 풀 센스는 글로벌 e스포츠 팬 및 유저들을 위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태국 팬들을 환영하는 의미로 풀 센스 경품과 다양한 혜택이 마련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아프리카TV는 발로란트를 포함한 다양한 e스포츠 경기를 태국 현지에서 생중계하고 있으며, 태국 BJ 및 유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회 및 이벤트 등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