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는 ‘사회적경제 IS GOOD’ 기획전을 다음달 31일까지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기획전을 통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함께 사회적경제기업 총 100여 곳 상품 홍보와 판매를 지원한다.
이번 기획전은 매년 7월 첫 주로 지정된 ‘사회적기업 주간’(7월 1일~7일)에 앞서 시작하는 행사로 11번가 ‘SOVAC(소백) 마켓’에서 진행한다. ‘SOVAC 마켓’은 이커머스 유일 사회적기업 상품 전문관으로 사회적기업·협동조합·마을기업 등 온라인 유통 판로가 필요한 사회적경제기업을 지원해오고 있다.
11번가는 참여 기업 상품이 고객에게 쉽게 노출될 수 있도록 11번가 메인 영역과 ‘SOVAC 마켓’ 내 기획전에서 소개한다. 기획전 상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30% 할인쿠폰도 ID당 10장씩 발급한다.
기획전에는 신선·가공·건강식품과 생활용품 등 8개 상품군에서 총 450여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대표적으로 △‘메밀꽃피는항아리’의 ‘낭만부부 모짜렐라 치즈 가래떡’ △ ‘29Days’의 ‘저자극 안심 생리대’ △‘스페이스선’의 ‘촌스러운 샴푸바’ △‘더 자농’의 ‘씨 없는 아이스 홍시’ 등을 마련했다.
백창돈 11번가 대외협력담당은 “‘SOVAC 마켓’을 통해 우리 사회를 이롭게 하는 가치 있는 쇼핑의 기회가 확대되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
-
강성전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