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청정환기시스템 3년 연속 1위

경동나비엔은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웰빙 만족도를 측정해 삶의 질 향상과 지속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한 브랜드를 수상한다. 경동나비엔은 청정환기시스템 부문 수상이 시작된 이후 줄곧 1위 자리를 유지했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공기청정과 환기를 동시에 실현한다.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와 세균, 바이러스는 물론 가스형 유해물질을 제거한다. 미세먼지 등 입자형 유해물질만 제거할 수 있는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각종 질병을 유발하는 폼알데하이드,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 등의 가스형 유해물질까지 제거한다. 전열교환기로 밖으로 버려지는 열을 재활용해 동절기에는 최대 66.8%, 하절기에는 최대 24.2%까지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최근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 키친플러스' 신제품을 출시했다. 키친플러스는 3D 에어후드와 청정환기시스템이 하나의 시스템으로 작동한다. 주방 유해물질 확산을 막고 미세먼지와 라돈, 휘발성 유기화합물(VOCs)까지 통합 관리한다.

경동나비엔의 청정환기시스템은 지난해 전년 대비 매출이 94%나 증가했다. 서울시 '미세먼지 프리존 쉘터'와 서울 강남구 일대 '그린스마트쉼터' 20개소에 공급하기도 했다.

김용범 경동나비엔 영업마케팅 총괄임원은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라는 비전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건강한 생활을 위한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정환기 시장을 선도하며 최적의 공기질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