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잇, ‘AICC 솔루션 인사이트 포럼’ 개최

클로잇이 생성형·대화형 인공지능(AI)이 결합된 인공지능컨택센터(AICC) 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

클라잇은 지난 27일 기업 최고 책임자인 C레벨을 대상으로 'AICC 솔루션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했다. 국내 금융, 제조, 유통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도 AI 도입이 추진되는 상황에서, 기업들이 AI 기반 사업 혁신 방안을 제시하는 자리다.

AICC 솔루션 인사이트 포럼에서 발표하는 이영수 클로잇 대표 [사진 제공=클로잇]
AICC 솔루션 인사이트 포럼에서 발표하는 이영수 클로잇 대표 [사진 제공=클로잇]

전상호 코어에이아이 상무는 “텍스트를 생성·분류·분석·요약할 수 있는 생성형 AI와 인간의 상호작용을 자연스럽게 모방하는 대화형 AI를 합치면, 이해도와 정확성, 효율성, 유연성이 향상된 AICC 운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클로잇은 클라우드 네이티브 기반 어플리케이션 현대화(AM)와 SaaS 관리 등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를 국내 금융권을 비롯해 공공, 교육 등 여러 산업군에 제공하고 있다. 클로잇은 코어에이아이와 협력해 거대 언어모델(LLM)과 대화형AI 플랫폼이 결합된 '기업 경험 최적화(XO) 플랫폼'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영수 클로잇 대표는 “기업 생존의 열쇠는 AI기술을 활용한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에 있다”며 “올인원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쌓은 역량과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디지털전환 가속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