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시스템, UI개발툴 ‘엑스빌더6’ 교육 확대 공통… 퍼블리셔 교육 추가

토마토시스템은 엑스빌더6 교육을 확대한다.
토마토시스템은 엑스빌더6 교육을 확대한다.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은 자사 UI·UX180 개발툴 '엑스빌더6(eXBuilder6)' 무료 교육을 확대 개편한다고 9일 밝혔다.

교육은 엑스빌더6를 이용해 본 경험이 없는 초보자부터 숙련자들까지, 누구나 단계별로 수강할 수 있도록 기본교육, 고급 교육, 공통교육, 배급사 교육 등으로 세분화해 제공한다. 개발자들은 자신의 수준에 맞춰 자유롭게 수강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이론과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기본교육은 웹개발 기본 지식이 있는 개발자를 대상으로 엑스빌더6의 개요와 기본 컨트롤 사용 방법을 소개한다. 위지윅 (WYSWYG) 기반의 개발 환경이라 누구나 쉽게 적응할 수 있고 40여개의 기본 UI컨트롤, 다양한 배열 등 UI 개발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고급교육은 기본교육을 이수한 자를 대상으로 엑스빌더6의 공통 모듈·UDC715(User Define Control), 앱, 임베디드앱 등 엑스빌더6의 고급 기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표준화된 개발 패턴, UDC 등의 템플릿성 프로젝트를 제공하는 '엑스씨프레임(eXCFrame)'의 적용 사례를 통해 엑스빌더6 기능을 습득할 수 있다.

이번에 추가한 공통교육의 경우 프로젝트 AA, TA, 공통개발자, 현업 전산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eXBuilder6 프로젝트의 관련 설정, CI 및 프레임워크와의 연동, 컴파일 구조 등 배포 관련 위주 교육으로 진행된다. 배급사 교육 또한 신규 추가된 교육으로 기본교육을 이수한 디자이너나 배급사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웹 표준과 웹 접근성 기반의 필수 사항 등을 다룬다.

엑스빌더6 교육은 월 5회 무료로 실시되며, 토마토시스템 기술 지원사이트 테크돔(Techdom)에서 상시로 신청할 수 있다.

기술 지원사이트 테크돔은 최근 제품별로 분산되어 있던 기술 지원사이트를 하나로 통합하여 일원화했으며, 개발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는 대표 창구로 전면 개편했다.

이 사이트에서는 교육 신청뿐 아니라 기술자료, 제품별 배포 소식, Q&A, FAQ 등 토마토시스템 솔루션의 고품질 기술 지원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조길주 토마토시스템 전무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고자 교육과정을 세분화해 확대 개편했다”라며 “프로젝트를 더 효율적으로 이끌 수 있도록 다양한 형태의 교육과 콘텐츠를 기획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토마토시스템 솔루션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기술지원 사이트를 개편했으며,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강화하여 제품 납품 후에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지속해 서비스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