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긱, 세금환급 서비스 1분과 제휴…프리랜서 세금 환급 돕는다

사람인 긱, 세금환급 서비스 1분과 제휴…프리랜서 세금 환급 돕는다

사람인이 운영하는 프리랜서 플랫폼 '사람인 긱'은 지엔터프라이즈의 세금환급 서비스 '1분'과 제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사람인 긱 프리랜서가 전문 서비스의 도움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세금을 신고하고, 환급받도록 돕기 위해 진행된다.

1분은 세무지식이 없는 사람도 직접 쉽고 간편하게 종합소득세 환급 신청을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프리랜서는 물론 파트타이머, 직장인 등 소득이 있는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완전 자동화 환급 기술로 1분 남짓한 시간에 환급 신청을 완료할 수 있다.

양사의 제휴로 프리랜서는 31일까지 다양한 특전을 누리게 됐다. 사람인 긱 회원인 프리랜서는 사람인 긱 플랫폼 내에서 1분의 세금환급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환급금의 10%인 서비스 이용료를 한시적으로 면제해준다. 매주 환급금 조회를 완료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네이버페이 포인트 1000원을 지급한다. 7월 말까지 3주간 총 300명이 받을 수 있다.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한 세무 안내 콘텐츠도 공개한다.

윤혁주 사람인 긱 팀장은 “프리랜서의 고소득을 위해 프리랜서 수수료 0%로 운영 중인 사람인 긱이 1분과의 프로모션을 통해 빠르고 편리한 세금 환급까지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하반기에도 프리랜서와 프로젝트 의뢰 기업의 수요를 반영한 서비스와 프로모션을 전개해 고객 만족을 제고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