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대를 위한 업무 중심의 모니터링 ‘OPENMARU APM'” 7월 17일 생방송

[올쇼TV]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대를 위한 업무 중심의 모니터링 ‘OPENMARU APM'” 7월 17일 생방송

오픈마루는 7월 17일(월) 14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대를 위한 업무 중심의 모니터링 'OPENMARU APM'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이미 많은 기업들의 핵심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대의 핵심 요소는 컨테이너(Container),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MSA), 데브옵스(DevOps), Kubernetes이다. 갈수록 심각해지는 IT 구인난과 폭증하는 운영 비용을 줄이려면 클라우드로 이민하는 것이 아닌 진짜 클라우드 네이티브 도입이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다.

설치, 배포, 부하에 따른 자동 확장, 장애 복구 등의 IT 인프라가 완전히 자동화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대에도 가장 중요한 것은 안정적인 '서비스'이다. 즉, 문제없는 애플리케이션이 가장 중요하다.

본 웨비나에서는 애플리케이션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진단, 모니터링하고 문제의 원인을 찾아서 조치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시대를 위한 도구 OPENMARU APM(Application Performance Management)을 소개한다. 애플리케이션 트러블 슈팅을 위한 다양한 기능들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네이티브 컨테이너 환경에 특화된 모니터링, 마이크로 서비스 아키텍처에 대한 모니터링, SLA 모니터링 기능, 사용자 수 모니터링 등을 데모 중심으로 설명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35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