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템베이스, 풀업·풀다운 저항 설정 젠더 ‘CS-99/F-PUD’ 출시

신호레벨·노이즈 보정 기능 등 동시 지원…선로 상 통신품질 향상

사진=시스템베이스
사진=시스템베이스

시리얼통신 전문기업 시스템베이스는 10일, DB9 커넥터로 연결해 풀업(Pull up) 또는 풀다운(Pull down) 저항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는 젠더, 'CS-99/F-PUD'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CS-99/F-PUD'는 'DB9 Female to 9pin Terminal Block' 형태의 젠더로, ▲1차측으로 인입되는 모든 신호선에 대해 풀업 또는 풀다운 저항 설정으로 신호레벨을 보정하는 기능 ▲Bead에 의한 노이즈 보정 기능 ▲2차측인 DB9 Female 9번 핀으로 전압을 공급하는 기능 ▲수신단에 종단 저항을 처리할 수 있는 기능 등을 동시 지원해 편리하게 통신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시스템베이스 관계자는 “주변 자기장이 많이 발생되는 설비환경에서의 장비 간 연결 시 효용성을 가진 통신 액세서리로 다양한 분야에서 널리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CS-99/F-PUD'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스템베이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스템베이스는 지난 1987년 설립 이후, 시리얼통신을 주축으로 혁신적이고 편리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리얼통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시리얼통신 핵심 기술인 반도체를 중심으로 시리얼카드, 컨버터, 디바이스서버 제품을 개발하고, 이를 국내·외 시장에 정착시키며 성장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최정환 기자 admor75@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