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은 올해 신규로 추진하는 '경기도 음악 비즈니스 활동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오는 14일까지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기도 내 기획사, 레이블 등 음악 기업들이 공연을 열거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대상은 대중문화예술기획업으로 등록된 경기도 소재 음악 기업이다.
우선 소속 아티스트의 공연을 개최해 아티스트를 알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공연 부문' 4개 사를 모집한다.
아티스트 단독 콘서트를 포함해 단체 기획 공연이나 타 산업과 연계한 공연 등 다양한 분야로 신청하면 된다. 공연 개최에 필요한 인건비와 직·간접비를 최대 30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아티스트 뮤직비디오 또는 소셜미디어용 영상 콘텐츠를 제작해 배포하는 '영상 콘텐츠 부문'은 2개 사를 모집한다. 소속 아티스트의 뮤직비디오나 소셜미디어용 영상 콘텐츠 등을 제작할 수 있도록 최대 1500만 원을 지원한다.
접수는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경콘진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사항은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 공모에 선정된 기업에는 올 10월에 국내외 주요 음악 산업 관계자와 네트워킹 할 수 있는 비즈매칭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부천=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