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EDR 솔루션의 위협 모니터링 화면과 공격 스토리 라인 대시보드.(지니언스 제공)](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3/07/11/news-p.v1.20230711.9c7dd0b2d46f4f25ab6030b2f21f90db_Z1.png)
지니언스가 광주광역시 '단말 기반 지능형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EDR)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
광주시는 사이버침해대응센터를 통해 사이버 위협을 선제적으로 탐지하고 차단하고 있다. 이를 통해 보안 관제를 하고 있지만 랜섬웨어, 지능형지속공격(APT) 등 위협 증가에 따른 PC(엔드포인트)에서 발생하는 보안 위협을 빠르게 탐지해 대응하고자 EDR 솔루션 도입에 착수했다.
광주시가 도입하는 지니안 EDR은 단말에서 발생하는 주요 행위를 모니터링하고 실시간 저장 후 분석해 지능형 위협 등을 사전에 탐지·예방하고, 사후 감사 증적이 가능하다. 구체적으로 △이벤트 정보 수집 및 연동 △수집정보 검색 △분석정보 가시화 △최신 위협 인텔리전스 활용 △엔드포인트 위협 분석 △엔드포인트 추적관리 등을 제공한다.
김준형 지니언스 엔드포인트보안사업본부 상무는 “엔드포인트를 대상으로 한 위협과 공격이 더욱 정교해지고 있다”며 “검증된 단말 안정성, 글로벌 수준의 위협 탐지 역량, 국내 환경에 최적화된 기술을 강점으로 광주광역시의 안전한 공공 서비스 체계 마련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