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아이티솔루션 XR기반 디지털 피트니스센터 티온케어, SBS ‘나태주가 간다’ 소개

XR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티온케어
XR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티온케어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먼아이티솔루션(대표 최봉두)는 SBS Biz채널에서 11일 방영된 '픽업(Pick Up)! 트렌드 스페셜 나태주가 간다' 코너에 확장현실(XR) 기반 디지털 피트니스센터 '티온케어'가 소개됐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강남 소재 티온케어에서 진행됐다. XR 기반 디지털 피트니스센터에서 시나리오에 따라 아바타와 사용자의 연동을 통해 지루함 없이 즐길 수 있는 어드벤처와 사용자의 체력과 체형 분석 후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피트니스, 운동 후 근육 이완을 위한 쿨 다운과 마음의 이완을 제공하는 종합 프로그램 메디테이션으로 구성된 티온케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휴먼아이티솔루션 관계자는 어드벤처 모드와 피트니스 모드까지 다양한 콘셉트의 맞춤 모드를 통한 운동 효과와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한 운동 결과를 확인하는 과정을 선보였다.

티온케어는 1회 이용권으로 개인 맞춤형 운동이 가능하며 게임 형태로 제공해 몰입감과 흥미를 추구하는 헬시플레저(건강을 편리하고 즐겁게 관리하자는 의미) 층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30분간 개인 체력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 이용 후 티온케어 앱에서 제공하는 식단 서비스를 통해 식단으로 인한 번거로운 고민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기반의 하루 운동 프로그램 결과를 실시간으로 확인 가능하다. 운동 결과는 사용자의 운동 점수와 각 프로그램별 상세 점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운동 점수별 랭크가 부여돼 매일 성장해 가는 즐거움을 얻을 수 있다.

XR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티온케어 시연모습.
XR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티온케어 시연모습.

최봉두 대표는 “티온케어 강남구청 1호점을 시작으로 서울에 10개의 센터를 오픈할 계획”이라며 “티온케어 센터 이용자라면 누구나 어느 지점에서도 자유롭게 예약해 티온케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