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드, 쿼터 뮤지션 페스타 5월 우승…오늘(14일) '어스라이트' 발매

사진=쿼터뮤직 제공
사진=쿼터뮤직 제공

글로벌 음악유통사 쿼터뮤직에서 진행하는 '2023 쿼터 뮤지션 페스타'의 5월 공모 부문이었던 창작연주곡 리그의 우승자가 탄생했다. R&B/Soul 장르의 싱어송라이터 Jade(제이드)가 그 왕관을 거머쥐었다. 이에 따라 14일 오후 6시 'Earthlight'이 정식 발매된다.

Jade(제이드)는 11개의 싱글과 1개의 EP, 1개의 정규앨범을 발매하며 커리어를 착실히 쌓아가고 있다. 특히 지난 2월 발매한 정규 'Jaded'는 12곡의 수록곡 전부를 작사, 작곡, 편곡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이번 쿼터 뮤지션 페스타에서 1위를 차지한 곡 'Earthlight'은 뉴에이지 장르의 피아노 연주곡으로, 어두운 우주 안에서 작은 불빛들이 조화롭게 반짝이는 장면을 연상케 한다. Jade(제이드)는 "모든 사람이 제각기 다른 삶을 살고 있지만 그 삶들이 모여 우리 세상의 조화를 이룬다"고 설명하며 "어떤 것이 삶이라 정의 내리긴 힘들지만 수없이 많고 다양한 공명을 통해 자기 모습을 찾아가는 순간들이 즐거운 여정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Earthlight'는 소셜 임팩트 프로젝트 전시회 ' EXHIBITION 더 하모니 사진전'의 콘셉트 음악으로도 함께해 곡 탄생에 의미를 더했다. 더 하모니 사진전은 스타일그래퍼만의 스토리텔링 기법으로 평범한 사람들의 이야기에서 특별함을 발견해, 사진으로 세상에 메시지를 전하게 하는 프로젝트다.

쿼터 뮤지션 페스타에 입상하게 되면 244개국 150개 이상의 글로벌 음원사이트 동시 발매를 포함해 쿼터뮤직에서 순위권 특전이라는 프로모션을 지원받게 된다. 이번 쿼터 뮤지션 페스타 1위 특전인 유튜브 생방송 쇼케이스 46th K-STAGE '만약에'에서 특유의 감미롭고 호소력 짙은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내츄럴리뮤직이 주관하는 K-Stage는 7월 23일 오후 1시에 Youtube 껌TV 채널, 어플리케이션 '뮤빗', 그리고 라이징라이브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라이징스타' 웹사이트에서 이벤트 티켓 또한 구매할 수 있다.

더불어 쿼터 뮤지션 페스타의 5월 창작연주곡 리그의 순위권 팀으로는 ▲1위 Jade(제이드) - Earthlight이 7월 14일 오후 6시에 발매되는 것을 비롯해 ▲2위 노민수집시프로젝트 - Dog Tail Waltz 7월 19일 정오 발매 ▲3위 Morinote(모리노트) - Night&Summer 6월 16일 정오 발매 ▲4위 세로 - ISEKAI 7월 10일 정오 발매 ▲(이하 공동 5위) 박은주 - 더탱고 (The Tango) 6월 21 정오 발매 ▲Jeff - Do Di Re 6월 23일 정오 발매 ▲The Frame - Spotlight 6월 28일 정오 발매가 순차적으로 진행 중이다.

사진=쿼터뮤직
사진=쿼터뮤직

한편 내츄럴리뮤직, 케이타운포유, 뮤즈라이브, 뮤직허브가 협찬/제작 지원하는 2023 쿼터 뮤지션 페스타의 다음 리그인 7월 댄스/일렉트로닉 리그는 현재 접수 중이다. 7월 24일에 접수가 마감되어 8월과 9월에 발매 및 프로모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음악을 하는 아티스트라면 신인과 기성 관계없이 접수만으로도 발매 가능하다. 마찬가지로 발매작 중 순위권 10팀에게는 총 500만원 상당의 프로모션을 지원한다. 격월로 진행되는 '2023 쿼터 뮤지션 페스타'의 다음 리그는 9월 랩/힙합 리그가 예정되어있다. 쿼터 뮤지션 페스타의 공모 요강과 접수 방법은 쿼터뮤직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별도 접수 창을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