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인리더스가 베트남SW개발 전문 회사 윈윈텍과 한-베트남 SW공동개발센터를 설립했다.
다인리더스 한-베트남 SW공동개발센터 설립을 통해 다인리더스 솔루션인 커리어패스(CareerPASS)의 베트남 현지화를 추진한다. 한국의 선진화된 소프트웨어(SW) 개발 및 글로벌 시장 개척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한다는 포부다.
커리어패스는 국내 100개 대학 및 공공기관에서 활용하는 경력개발관리 통합 솔루션이다.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우수 선배의 취업 경력 또는 커리어 개발 경로에 따른 생애 주기별 맞춤형 정보를 1:1로 제공한다. 이는 젊은 세대의 커리어 개발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베트남에서 청년층과 구직자의 커리어 데이터 관리 체계화와 경력개발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베트남 SW공동개발센터는 베트남 현지 기술 이전을 위한 국내 개발자와 베트남의 우수 IT인재를 중심으로 팀을 형성, 커리어패스 현지화 및 고도화에 큰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된다.
베트남 SW개발자에게 한국어 교육을 실시해 국내 IT프로젝트 참여를 유도하는 한편 부족한 SW개발 인력의 자리를 채워 줄 수 있는 우수 인재 양성 프로그램도 병행할 예정이다.
임무호 다인리더스 대표는 “한-베트남 SW공동개발센터는 국내 선진화된 IT 기술력을 통해 베트남 거점 센터를 시작으로 해외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면서 “국내·외에서 커리어 관리에 대한 관심과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커리어패스가 커리어 브랜딩에 기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