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배틀', OST 합본 정식 발매…'진한 여운' 만난다

사진=GENIE MUSIC (지니뮤직)
사진=GENIE MUSIC (지니뮤직)

'행복배틀'이 OST 합본으로 드라마의 여운을 전한다.

최종회만을 앞둔 ENA 수목드라마 '행복배틀'(연출 김윤철, 극본 주영하, 기획 KT스튜디오지니, 제작 HB엔터테인먼트)의 OST 합본이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드라마에 삽입된 5곡의 가창곡과 5곡의 Inst, 드라마의 몰입도를 이끈 25곡의 스코어 음원까지 총 35트랙이 수록된다.



앨범에는 드라마의 오프닝을 맡았던 손승연의 'Behind'를 시작으로 피아노 편곡으로 더욱 깊은 감성을 자아낸 양다일의 'Behind', 자작곡으로 첫 OST에 참여해 의미를 더한 미란이(MIRANI)의 'End The Night', 극 중 미호(이엘 분)의 쓸쓸한 마음을 대변한 허회경의 '집으로 가는 길 (Home)', 밝은 멜로디에 섬세한 감성을 녹여낸 빈센트블루의 'BLUE'가 담긴다. 극의 영상미를 살린 연주곡까지 수록, 웰메이드 음원을 통해 매회 강렬한 여운을 남긴 순간들을 되살린다.

'행복배틀' OST 제작을 총괄한 음악감독 이경식은 극 중 인물들의 감정선과 서사를 더욱 몰입감 있게 그려낸 사운드로 호평받았다. '행복배틀'은 오늘(20일) 밤 9시 최종회를 앞둔 가운데, '행복배틀'의 OST 합본은 같은 날 오후 6시 지니뮤직과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홍은혜 기자 (graceho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