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스히어로, 온라인 바코드 인쇄 서비스 무료 제공

사진=박스히어로
사진=박스히어로

재고관리 솔루션 박스히어로가 온라인 바코드 인쇄 서비스를 무료로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박스히어로는 비지피웍스(BGPWORKS)가 서비스하는 재고관리 솔루션으로, PC웹과 모바일을 통해 여러 명이 동시에 어디서든 재고관리를 할 수 있다.

바코드 스캔 기능부터 라벨 제작 및 인쇄, 재고 분석, 안전 재고관리, 재고 위치관리, 엑셀 연동 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어 제조사, 쇼핑몰, 도소매, 유통, 병원, 외식업체 등 재고관리가 필요한 사업장이라면 어디서든 유용하게 쓸 수 있다. 이미 전 세계 90개국에서 20만 유저가 사용 중인 검증된 재고관리 서비스이다.

박스히어로는 금번에 온라인 바코드 인쇄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많은 소상공인이 바코드 시스템 도입 시, 복잡한 소프트웨어 설치와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는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박스히어로는 따로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 없고, 간단한 클릭 몇 번으로 1차원 및 2차원 (QR 코드) 라벨을 인쇄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를 제공한다. 모든 종류의 라벨지와 프린터를 지원하며, 범용적 라벨 디자인 템플릿을 제공하여 이커머스, 소매/도매, 3PL, 제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비지피웍스 문희홍 대표는 “박스히어로의 바코드 인쇄 기능은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어, 고객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다. 누구나 쉽게 바코드 인쇄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 무료 바코드 인쇄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비즈니스에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박스히어로는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한 달 무료 체험을 제공하고 있다. 박스히어로 서비스 체험 및 도입 상담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