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 수원시 시민표창 수상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왼쪽 두 번째)가 수원시 시민표창을 수상했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왼쪽 두 번째)가 수원시 시민표창을 수상했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가 지난 1일 수원시에서 열린 '2023 수원시 8월의 만남'에서 '시민표창'을 수상했다.

'시민표창'은 각 분야별로 수원시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박 대표는 정보통신 업무 추진으로 '정보화 발전'에서 공로를 인정받았다.

수원시는 씨앤에프시스템 전사자원관리(ERP) 솔루션 'ALL#(올샵)'을 도입했다. 클라우드 기반 공공기관 ERP 시스템을 수원시 산하 협업 기관에 구축해 업무 효율화를 높였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오른쪽)가 수원시 시민표창을 수상했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오른쪽)가 수원시 시민표창을 수상했다.

수원시는 올샵 ERP 시스템을 통해 산하 협업 기관 데이터를 통합 모니터링을 할 수 있게 됐다. 공문 형태로 받던 자료 제출 절차를 생략해 데이터 취합 시간도 현저히 줄었다. 필요한 데이터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고 표준화된 데이터 사용으로 업무 투명성을 높였다.

수원시 '민간 클라우드 기반 공공기관 ERP 시스템' 구축 사례는 행정안전부 재정우수 사례 대통령상, 지방공공기관 혁신·정책 우수 사례 대상, 경기도 지역정보화 연찬회 시군 우수 사례 최우수상, 행정안전부 전자정부발전유공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박 대표는 “수원시 민간 클라우드기반 공공기관 ERP 시스템 수상을 축하하며 당사 공공기관 ERP 솔루션인 'ALL#(올샵)'이 중추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에 책임감을 가지게 됐다”며 “디지털플랫폼정부 클라우드 정책에 'ALL#(올샵)'이 기여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기술 개발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