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셔널, 미국에서 자율주행택시 출시 [숏잇슈]
모셔널이 현대자동차그룹과 손잡고 올해 미국에서 아이오닉5 완전 자율주행 로보택시를 출시합니다. 로보택시는 사람 개입이 없는 완전 자율주행 택시입니다. 모셔널 측은 아이오닉5 로보택시는 현대차그룹과 협업해 전동화와 자율주행 가장 혁신적인 모빌리티 기술을 결합했다고 설명합니다.
모셔널은 2020년 현대차그룹과 자율주행 합작사 설립 후 아이오닉5 차량 승차 호출과 배송을 제공하는 다목적 기반 로보택시 자율주행차 개발을 추진해왔습니다. 로보택시는 자율주행 기술에서 시장 성장성이 크고 승차 호출, 배송 서비스 자율주행 시장을 아우르면서 상용화 가능성도 함께 높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모셔널은 소프트웨어(SW)가 자동차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 현대차그룹과 미래 운송 생태계의 한 부분이자, 잠재력을 가진 자율주행차 분야에 공헌할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 모빌리티 인재 육성의 중요성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첨단 모빌리티 기술에 초점을 맞춘 미래 인재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한국에서의 지식 전달 기반 조성에도 힘을 쏟을 예정입니다.
※[숏잇슈]는 'Short IT issue'의 준말로 AI가 제작한 숏폼 형식의 뉴스입니다.
김지웅 기자 jw031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