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킹더랜드’ OST가 찾아온다…‘깊은 여운’ 품은 음반 예판 개시

사진=모스트콘텐츠
사진=모스트콘텐츠

‘킹더랜드’ OST 음반이 깊은 여운과 함께 드라마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JTBC 토일드라마 ‘킹더랜드(극본 최롬(팀 하리마오), 연출 임현욱/최선민, 제작 앤피오엔터테인먼트, 바이포엠스튜디오, SLL)’ OST 음반의 예약 판매가 4일부터 시작된다. 더불어 오는 11일 와디즈를 통해 한정판 LP 등 스페셜 굿즈의 펀딩도 추가 오픈된다.



‘킹더랜드’는 웃음을 경멸하는 남자 구원(이준호 분)과 웃어야만 하는 스마일 퀸 천사랑(임윤아 분), 정반대 세상의 두 사람이 호텔리어들의 꿈인 VVIP 라운지 ‘킹더랜드’에서 그려내는 로맨스를 담은 작품으로, 각종 화제성 지표의 최상위권, ‘넷플릭스 글로벌 1위’ 자리를 차지하는 등 변함없는 인기를 입증했다. 특히,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와 케미, 영상미, 드라마 속 OST가 작품 속 인물들의 로맨스와 완벽하게 조화를 이뤄 시청자들의 몰입도를 끌어올렸다.

‘킹더랜드’의 OST 음반에는 시원한 풀 밴드 사운드로 극 초반에 벅차오르는 기대감을 선사했던 ‘Yellow Light - 가호(Gaho)’부터 설레고 몽환적인 신스팝 사운드로 두 주인공이 서로 사랑에 빠지는 순간에 다수 깔려 분위기를 배가시켰던 ‘Confess To You - 김예림(림킴)’, 독보적인 감성과 호소력 짙은 보이스로 수많은 순간에 감동과 여운을 안겼던 ‘너에게 닿을게 – 정승환’, 경쾌한 사운드를 중심으로 점점 분위기를 고조시켜 설레는 마음을을 끌어올렸던 ‘DIVE – 김우진’, 레트로한 신디 사운드로 2화 엔딩을 비롯한 많은 로맨틱한 장면에 등장해 많은 시청자들의 심장을 두근거리게 했던 ‘Keep Me Busy - 펀치(Punch)’가 수록돼 드라마의 감정선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또한 화제의 스프링클러 첫 키스신에 삽입되어 깊은 몰입감을 선사했던 ‘그대는 나의 - HYNN(박혜원)’과 감성적인 보이스와 가사로 ‘원’이 ‘사랑’에게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어가는 과정에 깔려 애절함을 더했던 ‘Fall in Love – 정세운’, 두 사람의 사랑이 점점 더 깊어져가는 가운데, 항상 함께하고 싶지만 멀어질까 조심스럽고 걱정되는 마음을 그려낸 ‘사랑인걸까 - 민서(MINSEO)’, 밝고 경쾌한 사운드로 다수 데이트 장면에 삽입되어 대리 설렘을 유발했던 ‘Everyday With You – 경서’까지 총 9곡의 가창곡과 문성남 음악감독이 엄선한 BGM 28곡까지 다채로운 트랙이 수록됐다.

이뿐만 아니라 ‘킹더랜드’ OST 음반에는 명대사와 함께 드라마 속 장면을 생생하게 포착한 포토북(80P)과 포토카드(8종), 엽서(4종)는 물론, 킹더랜드 입장권과 팝업카드, 필름 북마크, 포스터(2종 중 1종 랜덤)까지 제공해 드라마를 보다 선명하게 추억할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킹더랜드’ OST는 ‘김비서가 왜 그럴까’, ‘이번 생은 처음이라’, ‘18어게인’ 등 수많은 드라마를 통해 감각적인 음악을 선보이며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웃음을 선사한 문성남 음악감독의 총괄 아래 완성됐다. 이번 작품 역시 특유의 담백하고 서정적인 감각으로 극 전체를 아우르는 웰메이드 OST를 완성시켜 드라마 팬들과 리스너들에게 진한 여운을 남길 예정이다.

한편 ‘킹더랜드’의 OST 음반은 4일부터 각종 온라인 음반 사이트에서 예약 판매를 시작했으며, 11일 와디즈에서 스페셜 굿즈 펀딩이 추가 오픈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