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브리봇, 첫 서빙로봇 3종 출시 [숏잇슈]
에브리봇이 처음으로 서빙로봇 3종을 출시, 서비스 로봇 시장에 진출합니다. 에브리봇은 내년에는 한국 환경에 맞는 1.5세대 서빙로봇을 출시하고, 2025년에는 공기청정로봇, 2026년에는 키즈봇 출시 등 본격적인 로봇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입니다.
에브리봇이 출시한 제품은 선반형 서빙로봇 3종으로, 중국 서빙로봇 1위 기업 키논과 협업했습니다. 키논 로봇에 에브리봇의 사용자인터페이스와 사용자경험, 한국형 호출시스템 등을 접목했습니다. 로봇청소기를 주력으로 한 에브리봇이 서비스 로봇을 출시한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제품 출시와 함께 신사업팀을 신설, 기업 대상 영업을 본격화하고 전용 온라인몰까지 개설합니다.
에브리봇은 하반기 신규로 2종의 서빙로봇을 추가로 출시하고, 내년에는 선반 모양과 주행 성능을 개선한 1.5세대 서빙로봇을 개발할 예정입니다. 현재 이스라일 칩 업체와 공동개발 중인 인공지능 프로세서 개발이 완료되는 2025년에는 공기청정로봇을, 2026년에는 집 안에서 아이들을 케어하는 키즈봇까지 출시할 방침입니다. 현재 로봇 청소기 매출이 대부분인 상황에서 2030년까지는 상업용 로봇 매출 비중을 60%까지 높이겠다는 계획입니다.
※[숏잇슈]는 'Short IT issue'의 준말로 AI가 제작한 숏폼 형식의 뉴스입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