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지털대학교는 17일까지 드론·국제·생활스포츠전공 등 신설전공을 포함해 34개 학과·전공에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 최종모집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2023학년도에 드론 교육에 첫발을 내딛는 서울디지털대 드론전공은 드론 개발, 정비 등의 전문기술직, 각 분야의 드론 운용 영역, 드론 데이터 처리를 통한 부가가치 창출 영역등 드론과 관련된 전 분야로 진출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했고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 발부하는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자격증 취득도 지원한다.
함께 신설한 생활스포츠전공에서는 체육·스포츠 분야 4년제 정규 대학교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고 생활스포츠 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을 통해 스포츠 전문가로 양성한다. 스포츠 리더십을 계발하는 스포츠지도자트랙, 스포츠 관련 직업 역량을 계발하는 스포츠경영자트랙, 스포츠 기반 홍보 역량을 계발하는 스포츠마케터트랙, 스포츠 기반 치료 역량을 계발하는 스포츠치료자트랙 등의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2학기부터 등록 선수 생활 경력자로 유소년, 초·중·고·대·실업팀 경력이 있다면 생활스포츠전공뿐 아니라 34개 모든 학과에 입학부터 졸업까지 수업료 35%를 감면받을 수 있다.
국제학과는 재학생들이 일본어와 중국어뿐만 아니라 풍부한 문화적 지식을 갖춘 글로벌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졸업 시 4년제 국제학사 학위와 함께 일본어지도전문가, 일본 비즈니스 전문가, 어린이 중국어지도사, 중국어 번역사 등의 자격증을 받을 수 있고 해외 취업, 번역사, 통역사, 관광가이드 등의 자격증 취득도 가능하다.
서울디지털대는 재외국민, 외국인, 국내 귀화인, 다문화가족 등을 대상으로 졸업 시까지 30% 수업료를 감면하는 '국제 장학' 등도 제공해 글로벌 인재 양성에 집중하고 있다.
이 외에도 2023학년도 2학기부터 장학 혜택을 확대해 신입생은 '일반전형'으로 지원시 신입생은 졸업시까지 수업료 25%, 2학년 편입생은 2년간 40%, 3학년편입생은 1년간 수업료를 감면한다. 또 산학협력 기관의 산업체 재직자에게 매 학기 50% 수업료를 감면해 주는 '산업체위탁전형', 직업군인일 경우 입학금 전액, 수업료 50%가 감면되는 '군위탁전형',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에게 최대 70%까지 수업료를 감면해주는 '기회균등전형' 등을 진행한다. 여기에 학자금 지원 8구간 이하는 국가장학금을 신청해 등록금 전액을 수혜받을 수 있다.
또한 강서구청, 관악구청, 구로구청, 동작구청, 마포구청, 양천구청, 영등포구청, 용산구청, 은평구청, 인천 서구청, 부평구청, 경기 고양시청, 김포시청, 의정부시청 등 31곳 지자체와 제휴협약해 해당 주민들이 일반전형으로 입학 시 매학기 30% 감면 장학을 수혜받을 수 있게 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상원 기자 sllep@etnews.com
드론·국제·생활스포츠전공 신설
-
이상원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