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가 초실감형 메타버스 NAEMO WORLD(네모월드) 티저 영상을 공개하며 메타버스를 출시하겠다는 계획을 10일 밝혔다. 네모월드는 내년 중 정식 오픈될 예정이다.
티저 영상은 네모월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 공개됐다. 네모월드에서 실제 플레이하는 모습을 담은 20초가량의 이번 영상에서는 아바타, 나만의 공간, 세련된 도시가 어우러진 네모월드 속 새로운 세상을 엿볼 수 있다.
빗썸에 따르면 네모월드는 고퀄리티 가상세계를 바라는 성인유저를 위한 개발 엔진을 채택했다. 고성능 리얼타임 3D 제작 툴인 '언리얼 5' 엔진을 사용해 현실과 환상이 융합된 것 같은 가상 세계를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시각적 효과를 나타내는 다양한 쉐이더를 통해 정교한 질감을 표현했다. 빗썸은 의류, 가방 같은 패션 아이템 등에서 실제와 같은 브랜드 퀄리티를 보여줄 수 있다고 전했다.
공식 티저 영상은 빗썸메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조현식 빗썸메타 대표는 “네모월드 티저 영상은 현재까지 개발된 콘텐츠의 극히 일부만 공개한 것”이라며 “현실의 제품·서비스와 접목을 통해 다양한 활용 사례들을 만들고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국내외 여러 산업군의 파트너와 협업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현재 빗썸메타는 텐센트 클라우드(Tencent Cloud), 3D 디지털 의상 제작 및 협업 솔루션 클로(CLO) 등 글로벌 기업과 활발한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서정화 기자 spurif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