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는 세계 최고의 디지털플랫폼정부 구현을 목표로 민관이 함께 성장하는 디지털 혁신 생태계를 조성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정책과 기술의 중심에 클라우드가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DX)에 따라 공공 클라우드 시장은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민간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공공부문 디지털 혁신을 이루는 동시에 관련 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계시장에서 경쟁하기 위한 민간 기업의 기술 경쟁도 뜨겁습니다.
전자신문과 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은 8월 30일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성공사례로 보는 공공 클라우드, MADE IN KOREA 2023'을 개최하고 공공 클라우드 시장과 기술 동향을 조망합니다. 대한민국의 우수한 클라우드 기술력을 공유하고, 다양한 신기술과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며 민관이 만나 소통할 기회가 될 것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등 디지털 전환을 주도하는 주요 공공기관이 참석하며 한국연구재단, 타이거컴퍼니의 공공 클라우드 혁신 사례 공유, kt cloud,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 프라이빗테크놀로지 등 IT 기업이 소개하는 클라우드 신기술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도입에 관심 있는 공공기관, 관련 산업 관계자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참여 바랍니다.
[행사개요]
● 행사명= 성공사례로 보는 공공 클라우드, MADE IN KOREA 2023
● 일 시= 8월 30일(수) 10:00∼15:00
● 장 소= 서울 양재동 엘타워 그레이스홀(6층)
● 주 최= 전자신문, 한국IoT융합사업협동조합 / 주관=타이거컴퍼니
● 후 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 참가비=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