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은 사장님의 원활한 가게 운영을 돕고자 외식업 맞춤형 메뉴판 디자인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18일 밝혔다. 메뉴판 디자인은 상시 무료로 제공한다.
배민이 제공하는 메뉴판에는 메뉴명과 가격만 입력하면 된다. 식당 업종에 맞는 메뉴판 디자인을 직접 고를 수 있고, 외식업에 특화된 아이콘과 일러스트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제공되는 디자인은 세로형 메뉴판 30종, 가로형 메뉴판 26종, 메뉴판 아이콘 124종, 외식업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일러스트 32종, 메뉴판 프레임 5종 등 총 217종이다. 여기에 메뉴판 제작 가이드와 제작 동영상 가이드가 함께 제공된다.
배민외식업광장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배민외식업광장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 '우리 가게 메뉴판' 배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배민은 편의성을 높이고자 디자인 제작 플랫폼 미리캔버스와 협업했다. 미리캔버스를 통해 배민이 제공하는 메뉴판 디자인 요소를 활용해 무료 제작이 가능하다.
이번 이벤트는 현재 배민을 이용하고 있는 사장님들의 모임인 '더 나은 가게를 위한 사장님 모임'과 함께 고민하며 마련했다. 지난 6월부터 진행된 이 모임은 현재 식당을 운영하고 있는 외식업 사장님 5명이 참여했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사장님비즈니스성장센터장은 “사장님들과 함께 이번 메뉴판 지원 이벤트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사장님들의 의견을 적극 청취해 사장님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혜택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