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유엔파인와 MOU 교환...클라우드 기반 솔루션 제공

NHN클라우드는 감사업무솔루션을 제공하는 유엔파인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강훈 유엔파인 공공사업본부 본부장, 조기현 유엔파인 대표, 허희도 NHN클라우드 신사업본부 부사장.
(왼쪽부터) 강훈 유엔파인 공공사업본부 본부장, 조기현 유엔파인 대표, 허희도 NHN클라우드 신사업본부 부사장.

유엔파인은 클라우드 기반 감사업무솔루션인 'U-Audit2.0'를 올해 출시한다. NHN클라우드는 'U-Audit2.0'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으로 NHN클라우드와 유엔파인은 공공기관과 지방자치단체에 'U-Audit2.0'을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하고, 클라우드 기반으로 변화하는 공공분야 업무솔루션 시장에 효과적으로 대응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사업에 필요한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제공, 기술지원 프로세스 정립 △NHN클라우드 인프라 활용 △공동마케팅 전략 수립 등을 합의했다.

양사는 이번 MOU로 고객사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 감사원 '공공감사정보시스템'과 원스탑 연계로 업무 효율성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유엔파인은 감사원, 외교부, 관세청 등 국내 공공기관을 고객사로 둔 시스템 통합 기업이다. 지난 2013년부터 수행한 감사원 정보화 사업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2021년에 감사업무솔루션 'U-Audit1.0'을 출시했다.

허희도 NHN클라우드 부사장은 “보안이 가장 중시되는 공공분야에서 NHN클라우드가 차원이 다른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CSP임을 시장에 한번 더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