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저축은행, 'OK페이' 내달 출범 [숏잇슈]

OK저축은행, 'OK페이' 내달 출범 [숏잇슈]
OK저축은행, 9월 ‘OK페이’ 출범 [숏잇슈]
OK저축은행, 9월 ‘OK페이’ 출범 [숏잇슈]

OK저축은행이 자사 간편결제 수단 'OK페이'를 내달 공식 출범한다. 저축은행이 자사 페이를 선보인 것은 웰컴저축은행에 이은 두 번째다. OK저축은행은 제로페이, 신용카드사와 제휴를 통해 실생활에서 활발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페이를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OK저축은행은 내달 OK페이 공식 출범을 위한 사전 준비에 들어간다. 과거 OK금융이 선보인 '올리고'를 활용한다. 올리고는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 가상자산 등 블록체인 사업을 위해 OK금융이 선보인 것이다. OK저축은행은 해당 네이밍을 OK페이로 리브랜딩해 자체 페이 서비스로 출시할 계획이다.

OK저축은행은 내달부터 본격 결제 기능을 붙여 실제 결제가 가능한 페이로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우선 제로페이와 협력해 내달부터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OK페이를 사용토록 할 방침이다. 현재 OK저축은행은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OK페이를 사용토록 하는 인프라 개발을 진행 중이다. 순차적으로 결제처도 확대할 계획이다.

카드결제망에서 OK페이 결제가 가능한 '선불카드' 출시도 계획하고 있다. OK저축은행은 현재 비씨카드 결제망에서 사용가능한 선불카드 출시를 협의하고 있다. 또 선불카드를 받은 고객들에게 자사 예적금 상품과 연계, 추가 우대금리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 출시도 구상 중이다.

※[숏잇슈]는 'Short IT issue'의 준말로 AI가 제작한 숏폼 형식의 뉴스입니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