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민 이니텍 금융사업본부장(왼쪽)이 지난 21일 이니텍 본사에서 퀀텀에이아이와 AI 기반 디지털 전환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최성집 퀀텀에이아이 대표이사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이니텍 제공)](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3/08/22/news-p.v1.20230822.ed26951d3b1d4179bc7ac1a887cebfc6_P1.jpg)
이니텍이 퀀텀에이아이와 인공지능(AI) 기반 디지털 전환(DX) 서비스 개발 및 신시장 개척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I 기반 DX 서비스 개발 협업 △자연어처리(Natural Language Processing) 사업 협업 △시스템통합(SI) 사업 시스템 구축 협업 △코로케이션(Colocation) 애플리케이션서비스프로바이더(ASP) 서비스 협업 등을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조영민 이니텍 금융사본부장은 “퀀텀에이아이와 코로케이션 ASP 서비스 협업와 다큐제로 AI 광학문자인식(OCR) 기술 도입 등 DX 서비스를 개발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면서 “지속적 디지털 전환을 위한 융복합형 사업 기회를 발굴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