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마(SIGMA) 공식 수입원 세기P&C(대표 이봉훈)는 시그마 60-600mm F4.5-6.3 DG DN OS I Sports 렌즈(이하 시그마 렌즈)가 EISA Awards 2023-2024에서 'SUPER TELEPHOTO ZOOM LENS' 부문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EISA(Expert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는 Hi-Fi, 홈 시어터, 사진 및 비디오, 차량 내부 모바일 전자 제품을 전문으로 하는 29개국의 60개 기술 잡지, 웹사이트 및 소셜 미디어 평론가 커뮤니티다.
EISA 전문가 심사위원단은 매년 각 분야에서 가장 우수한 제품에 대해 EISA 상을 수여하고 있다.
시그마 렌즈는 소니 E마운트와 L마운트 미러리스 카메라용 10배 줌 범위를 갖춘 최초의 초망원 렌즈이며 범용 초망원 줌을 찾는 스포츠 및 야생 동물 포토그래퍼에게 매력적인 렌즈로 손꼽히고 있다.
광각에서는 7스톱, 망원에서는 6스톱을 보정해 주는 효과적인 OS(손떨림 보정) 시스템을 갖춰 포토그래퍼는 긴 초점 거리에서도 삼각대 없이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또한 시그마에서 새롭게 개발된 리니어 모터(High-response Actuator)로 AF 속도도 매우 빨라진 덕분에 추적 성능이 향상돼 스포츠, 자동차, 비행기 등 빠른 피사체를 놓치지 않고 촬영할 수 있다.
아울러 27개 이상의 렌즈로 구성된 복잡한 광학 구조는 뛰어난 품질을 보장하고 색수차 및 기타 왜곡을 최소화하며 플레어와 고스팅을 줄이는 슈퍼 멀티 레이어 코팅은 포토그래퍼가 원활하게 촬영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L마운트 모델은 시그마의 1.4x, 2x 텔레컨버터와 호환돼 더 먼 거리까지 촬영이 가능하다.
한편 시그마 제품과 관련된 자세한 정보는 세기P&C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