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개최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자료 한난>
한국지역난방공사 본사 전경 <자료 한난>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굿피플과 함께 내달 16일 서울 마포구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한난이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올해 사회공헌 사업을 '에너지 효율' 중심으로 추진하면서 새롭게 기획한 국민 참여 기부 마라톤 대회다. 한난이 주 후원사로 참여한다. 대회 참가비 전액은 수해지역 에너지취약가구 고효율 발광다이오드(LED) 기기 교체 지원 등 용도로 활용한다.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5㎞, 10㎞ 코스로 구성했다. 선착순으로 접수한 총 3000명 참가자 전원에게는 친환경 소재 공식 굿즈를 지급한다. 이번 대회는 '에너지 효율' 인식 개선을 위해 에너지 효율을 주제로 한 다양한 참여형 체험 부스도 운영한다. 가수 션이 대회 홍보대사로 참여해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 행사 취지를 알린다.

한난은 이번 대회 취지를 알리기 위해 임직원을 대상으로 에너지 절약 슬로건을 공모하고 있다. 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최종 선정해 활용한다.

정용기 한난 사장은 “에너지 히어로 레이스는 국민들의 에너지 효율 인식을 높이고 에너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에너지효율 개선을 직접 돕는 뜻깊은 기부 마라톤 대회”라면서 “한난은 '깨끗한 에너지로 세상을 따뜻하게'라는 브랜드 슬로건의 가치 이행을 위해 앞으로도 에너지 복지와 연계된 에너지 효율 기반 사회공헌 사업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