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형제들, '현대카드X 배달의민족 eco용기' 배달 이벤트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앱에서 포케 샐러드 브랜드 '포케올데이' 메뉴 주문 시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eco용기'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이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eco용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이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eco용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료:우아한형제들]

포케는 연어, 참치, 채소, 곡물 등을 함께 섞어 먹는 하와이식 샐러드로, 최근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각광받고 있다. 에코용기는 지난해 11월 배민과 현대카드가 공동 개발한 친환경 다회용기다. 여러 번 재사용이 가능하고 일반 플라스틱(PP) 대비 탄소 배출량을 20% 이상 저감할 수 있는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에코용기는 배민 앱에서 포케,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 두부볼, 코울슬로 등으로 구성된 '포케올데이 eco용기 세트' 메뉴를 배달, 포장 주문하면 일회용기 대신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세트 메뉴 구매 시 에코용기 4종 세트와 함께 업사이클링 키링, 매장 재방문 쿠폰 등 굿즈도 증정한다. 포케 단품 구매 시에도 추가 금액(800원)을 지불하면 일회용기 대신 에코용기로 변경할 수 있다.

에코용기 배달, 포장 주문은 건대점, 광화문점, 구월점, 대구범어점 등 전국 16개 포케올데이 매장에서 이용 가능하다. 매장별 한정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