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의 인기 상품을 앱내 스토어 카테고리 전용 라이브커머스 채널 '스토어 라이브'를 통해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스토어 라이브는 '요마트' 상품 전용 퀵커머스 라이브 서비스인 '요마트 라이브'에 이은 두 번째 자체 라이브 커머스 채널로, 요기요앱 내 스토어 카테고리 브랜드의 상품을 실시간 방송을 통한 구매 후 1시간 이내로 배송해준다. 요기요는 지금껏 축적해 온 '요마트 라이브'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각 브랜드의 제품별 특징을 잘 녹여낸 방송으로 만들 계획이다.
요기요는 오는 26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요기요앱 내 '스토어 라이브' 방송을 통해 세븐일레븐의 인기 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방송을 통해 JTBC 예능 프로그램 '웃는 사장' 속 인기 메뉴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웃는 사장 아란치니&제육덮밥', '웃는 사장 대파크림 떡볶이' 등 2종을 선보인다.
이 밖에도 세븐일레븐의 PB상품이자 최근 디저트 트렌드로 떠오른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대표 약과 제품도 함께 방송을 통해 판매한다.
김원기 요기요 라이브 커머스 사업팀장은 “향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트랜디하고 고객 니즈에 적합한 제품이 있다면 합리적인 조건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