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 의창소방서 옥외 음향장비 설치 현장(제공:제이솔루션)](https://img.etnews.com/news/article/2023/08/29/article_29171341580717.jpg)
제이솔루션 창원지사가 창원 의창소방서(이하 의창소방서) 신청사에 정보통신 설비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의창소방서는 창원특례시 출범 이후 임시 청사를 마련해 시민들의 안전을 책임져 왔으며 지난 7월 신청사의 개청식을 진행하며 새롭게 이전했다. 이에 제이솔루션은 의창소방서 신청사의 회의실과 실외에 전관방송, 지령방송, AV 등 정보통신 설비를 구축했다.
소·대회의실에는 각각 음향 및 화상 장비가 설치됐다. 특히 천정 내부에 프로젝터를 보관하다 필요 시에만 꺼내어 사용할 수 있도록 엘리베이션을 적용해 기존 인테리어를 해치지 않게 했다. 스크린과 스피커는 천장 타공 후 구축했으며 실내·외의 규모에 따라 안정적으로 설치 가능하다.
또한 대회의실에는 전관방송과 지령방송을 송출할 수 있는 벽부스피커를 구축해 무선 방송을 공간에 맞게 최적의 음향으로 청취할 수 있도록 맞춤 설계·구축됐다.
의창소방서 신청사 설비 구축에 사용된 음향 장비는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에 등록된 자사 프리미엄 음향 브랜드 'Mapelleteu' 제품을 사용했다. 나라장터 조달등록 제품은 우리나라의 관급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한 포맷으로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제품의 품질을 믿고 구매할 수 있다.
Mapelleteu는 제이솔루션이 직접 설계 및 생산하며 스탠다드 라인부터 프리미엄 라인까지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다. 아울러 공간별 최적의 사운드를 위해 음향 전문가가 직접 설계 및 구축을 진행해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편 제이솔루션 창원지사는 진행 경화역공원과 경남도청 재난안전상황실뿐만 아니라 LH 사이버안전센터, 사천시청, 해군잠수함사령부 등 다양한 관공서에 디스플레이·음향·화상 시스템을 구축했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