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3가지 실내공기 관리 기능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 출시

코웨이는 2023년형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모델명: AP-1523D)'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는 기존 '멀티액션 공기청정기(AP-1519M)'를 개선한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중앙에 홀이 있는 서클 디자인으로, 공기 유량을 2.5배 향상한 것이 특징이다. 유체가 좁은 곳을 통과할 때 속력이 증가하고 압력이 낮아지는 '베르누이 효과'를 활용해 청정 공기 바람을 증폭시켰다.

코웨이 2023년형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모델명: AP-1523D)'
코웨이 2023년형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모델명: AP-1523D)'

우리 집 공간과 상황에 따라 △전면순환 △멀티순환 △상부순환 등 총 3가지 기능으로 실내공기질 관리가 가능하다. 공기청정기와 먼 공간까지 빠른 청정을 원할 때는 전면에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전면순환', 급격한 오염 발생으로 공기청정기 주변을 신속하게 청정하고 싶을 때는 제품 전면과 상부에서 동시에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멀티순환', 넓은 공간을 구석구석 고르게 청정을 원할 때는 상부에서 깨끗한 공기를 내보내는 '상부순환'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특히 전면순환 시 깨끗한 공기를 최대 전방 10m 거리까지 빠르게 전달한다.

이 제품은 극세사망 프리필터, 에어매칭필터, 탈취강화필터, 에어클린V케어필터 등으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해당 필터 시스템은 머리카락 굵기의 만분의 일 사이즈인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며 공기 중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를 99.9% 감소시킨다. 탈취강화필터는 펫 관련 냄새, 체취, 악취 등 각종 생활 냄새를 99% 이상 제거하며, 에어클린V케어필터은 유해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등 증식 억제 성능을 갖췄다.

독자 고객 맞춤형 필터인 '에어매칭 필터'로 계절, 환경뿐 아니라 사용자 필요까지 고려한 맞춤 공기 케어를 제공한다. 미세먼지 집중필터, 펫필터, 알러겐 필터, 이중탈취 필터 중 원하는 필터를 4개월마다 선택해 교체가 가능하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 2는 실내 공기 상태를 세밀하게 감지하고, 전면 중앙부 서클의 4가지 색상을 통해 공기 오염도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한다. 초미세먼지부터 극초미세먼지까지 세밀하게 감지하는 PM 1.0 센서가 탑재됐다.

해당 제품 관리 서비스는 고객 니즈에 맞춰 방문관리(2개월 또는 4개월 주기)와 자가관리 중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구매는 코웨이닷컴,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 등에서 확인 가능하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