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DS, AWS MSP 5.0 파트너 인증 획득…클라우드 서비스 역량 인정

NDS와 AWS
NDS와 AWS

엔디에스(NDS·대표 김중원)는 '아마존웹서비스(AWS) 관리서비스제공기업(MSP) 5.0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엔디에스는 이번 파트너 인증 획득으로 전문적인 클라우드 관리 역량과 고객에게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술 능력을 인정받았다.

AWS MSP 파트너 인증은 AWS 환경에서 구축과 운영에 대한 역량과 함께 지속적인 혁신 역량을 평가하는 과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임을 AWS가 보증하는 제도다.

AWS는 이를 통해 AWS 환경에 대한 차세대 관리 서비스, 클라우드 아키텍처, 자동화, 최적화·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엄격한 잣대를 적용해 MSP 파트너 자격을 심사하고 부여한다.

엔디에스가 이번에 취득한 AWS MSP 5.0 파트너 인증은 총 13가지에 이르는 대항목 심사기준과 함께 145개에 이르는 세부 항목으로 구성된 AWS MSP 파트너 프로그램 검증 점검표를 통과해야 한다.

AWS는 △높은 기업 신용 평가등급(A+)과 함께 업무 연속성, 고객 신뢰도 및 비즈니스 건전성 증명 △IaC(Infrastructure as a Code)기만 인프라 배포와 CMDB(Configuration Management DB)를 이용한 고객 자원의 구성 관리를 통해 운영 우수성 검증 △최소 권한 부여 원칙의 준수와 IAM(Identity and Access Management) 액세스 애널라이저를 통한 권한 평가, 제한 메커니즘을 통한 보안 역량 증명 △랜딩 존 설계, 배포, 마이그레이션과 같은 고급 역량 등에 대한 검증을 진행했다.

엔디에스는 30년간의 비즈니스 경험과 역량을 토대로 금융, 제조, 유통, 제약, 바이오, 공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AWS의 공식 오라클 & SAP 컴피턴시를 동시에 보유한 국내 최초 기업이다. 전문적인 클라우드 아키텍처 설계와 이전 업무를 수행하는 AWS 마이그레이션 컴피턴시도 보유하고 있다.

김중원 대표는 “AWS MSP 5.0 파트너 인증 획득은 엔디에스가 클라우드 운영 서비스에 대한 축적된 역량과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강화된 인증 기준을 지속해 충족하는 MSP 파트너 인증을 획득하고 그에 따라 고객이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