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넷사스 페이롤 솔루션 '메타페이'가 대화형 인공지능(AI) 챗봇을 활용한 연말정산 서비스를 선보인다.
메타페이 연말정산은 대화형 AI 챗봇을 이용해 연말정산을 간단히 완료하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인적사항에 변동이 없는 대부분 근로자는 시작 단계부터 세액 계산까지 세 번 클릭만으로 1분 안에 연말정산 처리가 가능하다. 챗봇과 대화를 통해 △근무 유형 확인 △인적정보 변동사항 확인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PDF) 업로드를 진행하면 된다.
메타페이 대화형 AI 챗봇은 2015년부터 축적해 온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만들어졌다. 10만 건 이상 패턴을 분석해 근로자가 자주 하는 질문을 학습하고 신속하게 대답할 수 있는 'FAQ' 기능도 탑재했다.
최근에는 '챗GPT'를 활용해 긴 문장형 질문 인식률을 높이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에 따라 복잡하고 개인적인 상황에 대한 질문에도 자연스럽게 대답할 수 있게 됐다. 24시간 문의 응대가 가능해 임직원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으며 연말정산 담당자는 효율적 업무 처리를 기대할 수 있다.
메타페이는 올해 연말정산을 앞두고 더 많은 고객이 서비스를 체험하도록 '연말정산 얼리버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오는 30일까지 메타페이 연말정산 도입을 신청하면 정가의 50% 할인된 금액으로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메타페이 연말정산 서비스는 서비스형소프트웨어(SaaS) 솔루션 형태로 제공된다. 이에 따라 메타페이를 도입하지 않고 타 페이롤 솔루션을 사용하는 상태여도 별도로 도입이 가능하다.
윤철진 메타넷사스 디지털HR유닛 전무는 “연 5조 4000억 원 규모의 급여를 처리하면서 축적한 비즈니스 노하우, 빅데이터, 인공지능 역량을 집대성해 메타페이 연말정산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면서 “복잡한 연말정산 업무를 메타페이와 함께 간편히 처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