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 솔루션 전문 IT 기업인 케이디아이에스(KDIS)는 VMware 디지털 워크스페이스(Digital Workspace)분야에서 VMware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Master Services Competency, MSC))를 성공적으로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VMware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는 케이디아이에스가 선도적인 VMware 기술을 활용해 검증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조직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하도록 지원하고 있음을 인증한다.
또한 파트너가 전문 비즈니스 분야에서 입증된 성공 사례와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솔루션과 기술력을 입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설계됐다.
아울러 온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에서 제공되는 고객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및 가상 데스크톱 솔루션의 지속적인 관리에 대한 설계, 제공 및 지원 관련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VMware 호라이즌(Horizon) 및 VMware 워크스페이스 원(Workspace ONE)의 엔드 유저 컴퓨팅 솔루션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실행할 수 있는 역량을 인증한다.
권용찬 케이디아이에스 대표는 “VMware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부문 취득으로 VMware 호라이즌 및 워크스페이스 원 서비스 제공 기능을 입증하게 됐다”며 “이번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취득을 계기로 기업에 디지털 업무 공간의 미래를 제시하며 멀티 클라우드 민첩성과 유연성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형직 VMware 한국 파트너 비즈니스 총괄은 “VMware는 케이디아이에스가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분야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를 획득한 것을 축하하게돼 기쁘다”며 “우리는 VMware 파트너사인 케이디아이에스의 가치를 높게 평가하며 서비스 제공 능력을 높여 VMware의 인증을 획득하기 위한 노력에 감사한다”고 전했다.
한편 케이디아이에스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를 획득함으로써 데이터센터 가상화(Data Center Virtualization), 네트워크 가상화(Network Virtualization), 클라우드 관리 및 자동화(Cloud Management and Automation) 분야까지 총 4개의 마스터 서비스 컴피턴시를 보유하게 됐다.
전자신문인터넷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