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인젠트가 클라우드관리서비스사업자(MSP)인 콘텐츠브릿지와 손잡고 데이터 플랫폼 '엑스퍼DB(eXperDB)'를 앞세워 점점 성장하는 클라우드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
인젠트(대표 남석우)는 금융, 유통, 제조 등 산업군에서 엑서퍼DB 등 클라우드 사업 활성화를 위해 하이브리드 IT서비스 전문기업 콘텐츠브릿지(대표 유성훈)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핵심 제품인 인젠트의 엑스퍼 DB는 10여년 동안 오픈소스를 연구·개발한 결과물을 집적한 통합 데이터 플랫폼이다. 엔터프라이즈급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을 기반으로 DBMS 운영·관리에 요구되는 필수 기능을 플랫폼해 제공한다. 대용량, 고성능 DBMS를 플랫폼 형태로 제공하여 효율적인 운영 지원이 특징이다.
엑스퍼DB 기반인 오픈소스 DBMS인 포스트그레SQL은 전 세계에서 가장 활발히 운영되는 커뮤니티를 보유하고 있다. 인젠트는 포스트그레SQL 글로벌 커뮤니티에 전문 기술 서비스 제공 업체로 등재되어 10년 이상 포스트그레SQL R&D와 관련한 독보적인 기술을 축적했다. 또한 국내 최대 전문 기술지원 조직을 보유하여 업계 최고의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편, 기술 파트너를 지속 육성하고 있다.
최근에는 포스트그레SQL 15버전 출시에 맞춰 웹 버전 모니터링, 마이그레이션 기능 타입 추가 지원, 프록시 편의성 개선, 계정 보안 강화 등 성능을 업그레이드해 엑스퍼DB 15버전을 출시했다. 인젠트는 이러한 우수한 성능을 기반으로 엑스퍼DB의 구독 형태 클라우드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콘텐츠브릿지는 IDC·클라우드·SI 구축과 운영 사업을 영위하는 MSP 사업자로 현재 kt clou 등 다양한 파트너사를 보유한 IT서비스 전문 기업이다. 높은 안정성과 전문성 기반의 IT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여 다양하고 풍부한 구축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의 통합적인 인프라를 관리하고 있다.
남재욱 전무는 “콘텐츠브릿지와의 협약을 통해 다양한 산업군으로 엑스퍼 DB를 공급할 계획”이라며, “더불어 클라우드 활용 신규 사업 모델 발굴과 이를 적용하기 위한 공동 영업, 공동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